‘프리챗(Free Chat)’은 버튜버의 방송이 없는 시간에도 팬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개설된 채팅 공간을 의미합니다. 방송 대기방처럼 생긴 이 공간에서는 스트리머가 없어도 팬들끼리 일상을 나누고, 최애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며, 가끔은 본인이 직접 등장해 인사를 남기기도 하죠.
프리챗은 팬들끼리 친목을 다지고 정보를 나누는 커뮤니티의 중심입니다. 방송이 없는 날에도 팬심은 계속되고, 어떤 날은 포엠이 올라오고, 어떤 날은 키리누키 영상 링크가 줄줄이 공유되며, 서로의 감정을 나누는 정서적 거점이 되곤 합니다.
네. 많은 스트리머들이 유튜브나 기타 플랫폼에서 ‘프리챗용 방송’을 따로 열어두고, 팬들이 그 공간에서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팬덤이 클수록 프리챗의 활발함도 증가하죠.
자유로운 공간이지만 특정 언급 자제, 풍평피해 방지 등 기본적인 팬 커뮤니티의 예의는 지켜야 합니다. 팬들끼리 서로를 존중하며 대화할수록 프리챗은 더 따뜻해져요.
오늘은 방송이 없어도 괜찮아요! 톱셀럽에서는 프리챗처럼 팬들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는 공간이 열려 있습니다. 슈챠읽기 리액션 이야기, 트순쟝의 귀여운 순간, 멘헤라 감정까지… 함께 나누며 더 가까워지는 우리 팬덤! 지금 바로 프리챗처럼 톱셀럽에서 놀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