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는 말을 빠르게 연속해서 쏟아내는 말투나 콘텐츠를 지칭하는 팬덤 용어입니다. 보통 스트리머가 흥분하거나 긴장했을 때, 혹은 장난치며 텐션이 올라갔을 때 포카포카 말이 터져나오며 시청자들을 웃게 만듭니다. 귀엽고 정신없는 느낌을 줄 때 자주 쓰이죠.
예를 들어 게임에서 지고 나서 변명할 때, 슈챠읽기 도중 갑작스러운 칭찬에 당황했을 때, 멘겐 방송에서 하고 싶은 말이 많아 감정이 북받쳤을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포카는 터집니다. 팬들은 이런 장면을 “오늘도 포카 난사했다ㅋㅋ”라고 표현하죠.
말이 너무 빨라서 무슨 말을 했는지 안 들려도, 그 안절부절하고 숨도 못 쉬는 말투가 귀엽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트순쟝처럼 수줍음을 감추려 하거나, 멘헤라 감정이 격해져 말을 멈추지 못하는 모습에 팬들은 타스카루를 외치며 리액션을 보냅니다.
네, 대부분 즉흥적으로 나오는 말투입니다. 그래서 더 귀엽고 웃기며, 리얼한 매력이 돋보입니다. 가끔은 일부러 포카를 시전하는 스트리머도 있지만, 진짜 팬들은 ‘자연발생 포카’를 더 좋아하죠.
키리누키 영상 중 “말 엄청 빠름”, “숨 안 쉼” 같은 제목이 붙은 영상이 포카 장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팬들은 그런 영상에 댓글로 포카 리액션을 남기며 공감하고 웃음을 나눕니다.
당신의 최애가 포카포카 말하는 순간,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톱셀럽에서는 그런 귀여운 명장면을 함께 공유하고, 프리챗에서 팬들과 반응을 나누며 투표로 응원할 수 있어요. 말이 많아도 사랑스럽고, 말이 빨라서 더 귀여운 그 순간들. 우리 같이 웃으며 덕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