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윗캐스


가볍고 빠른 소통, 트윗캐스

‘트윗캐스’는 Twitter(현재의 X)의 음성 방송 기능인 Space(스페이스) 또는 TwitCasting에서 유래된 표현으로, 스트리머가 실시간으로 음성만 송출하는 방송을 뜻합니다. 영상 없이도 팬들과 부담 없이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스트리머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트윗캐스는 어떤 분위기인가요?

트윗캐스는 공식적인 방송보다는 조금 더 일상적이고, 가벼운 느낌의 콘텐츠입니다. 오늘 하루 있었던 일, 고민, 공지사항 등을 음성으로만 전하면서 프리챗처럼 팬들과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형식이죠. 그래서 팬들은 트윗캐스를 ‘ASMR이자 수다방’처럼 즐깁니다.

영상 없이도 팬이 몰리는 이유는?

얼굴이 보이지 않아도 목소리만으로 타스카루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모에고에 톤이나 멘헤라 감성 토크가 섞이면 팬들은 “오늘도 tskr!”이라며 채팅을 달고, 아카이브 없이 사라지는 그 순간을 놓치지 않으려 실시간 참여를 소중히 여깁니다.

질문이 생겼다면?

Q. 트윗캐스는 유튜브 방송과 어떤 점이 달라요?

유튜브 방송은 주로 영상 중심이고 일정한 준비가 필요하지만, 트윗캐스는 ‘켜고 말하면 끝’인 캐주얼한 방식입니다. 스트리머 입장에서는 준비 부담이 덜하고, 팬 입장에서는 더 자연스럽고 솔직한 모습을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Q. 트윗캐스는 어디서 들어야 하나요?

대부분은 X(구 트위터) 앱 내 스페이스 기능을 통해 이루어지며, 일부는 일본 플랫폼 TwitCasting을 통해 별도로 운영되기도 합니다. 국내 팬들은 X를 통해 실시간으로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톱셀럽(topceleV)에서 같이 모여 놀아요!

오늘 트윗캐스 했던 최애의 속삭임, 같이 들어봤나요? 슈퍼챗 없이도 진심이 오가는 트윗캐스의 매력은, 톱셀럽 커뮤니티에서 더 빛납니다. 팬들과 함께 그날의 키리누키 포인트를 공유하고, 트윗캐스 후기 투표에 참여해보세요. 목소리 하나로 이어지는 이 따뜻한 연결, 우리 같이 즐겨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