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챠읽기’는 스트리머가 방송 중 받은 슈퍼챗 후원 메시지를 하나하나 읽어주는 콘텐츠예요. 팬이 보낸 메시지에 스트리머가 직접 반응하며 교감하는 시간으로, 멘겐 방송 못지않게 팬들에게는 감동적인 시간이 되기도 해요.
대부분의 스트리머는 최대한 모든 슈챠를 읽어주려 노력하지만, 게릴라 방송이나 멘겜 도중에는 놓치는 경우도 있어요. 또 염상방지모드 상태일 땐 일부 메시지가 생략되기도 해요.
네, 있어요! 스트리머가 팬의 사연에 진심으로 반응하는 모습을 좋아하는 팬들은 본편보다도 슈챠읽기를 더 선호하기도 해요. 특히 가치코이 팬에게는 이 시간이 특별한 의미로 다가와요.
슈챠읽기는 단순한 후원 보답을 넘어서, 팬과의 교감이 오롯이 담긴 시간이에요. 숨스밍하던 팬도 이 순간엔 조심스레 리액션을 남기고, 도츠복지사처럼 감정 이입을 돕는 존재로 활약하기도 해요. 슈챠읽기를 통해 구독자 내구도 강해지고, 스트리머의 진심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됩니다.
최애의 슈챠읽기를 지켜보며 팬들끼리 시참처럼 실시간 감상을 나눠보세요. 리아타이로 함께 듣고, 보대큰냥 같은 리액션도 나누며 팬심을 키울 수 있어요. 톱셀럽(topceleV)에서는 그런 순간 하나하나가 쌓여 응원이 되고, 팬덤이 되고, 추억이 돼요. 우리, 오늘도 함께 놀아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