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녀’는 종교적 이미지에서 착안한 콘셉트로, 수녀복을 입은 스트리머 캐릭터를 의미해요. 이들은 고결하고 조용한 이미지로 사랑받기도 하지만, 반대로 그 이미지와는 다른 반전 개그나 광기 요소로 팬들을 놀라게 하기도 해요.
짭수녀는 진짜 수녀 콘셉트가 아니라 겉모습만 흉내 낸 캐릭터를 비꼴 때 쓰는 표현이에요. 콘셉트가 얕거나 일관되지 않은 경우 종종 사용되며, 설정에 몰입한 팬들 사이에서 ‘2단심문관’에게 지적을 받기도 하죠.
고요한 분위기와 신비감을 잘 살리는 스트리머라면 누구든 수녀 콘셉트가 어울릴 수 있어요. 다만, 오와콘이 되지 않으려면 캐릭터 설정의 일관성과 심도 있는 연기가 뒷받침되어야 해요.
한없이 조용하고 따뜻해 보이는 수녀 캐릭터가 가끔씩 버손실급의 엉뚱한 말을 하거나, 멘겜 중 열폭하는 모습은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겨요. 이런 반전 매력은 짭수녀와는 구분되는 캐릭터의 힘이에요.
수녀 콘셉트를 가진 스트리머를 좋아하신다면, 톱셀럽(topceleV)에서 최애를 찾아 투표하고 응원해보세요. 리스너끼리 슈챠읽기 방송을 기다리며 수다를 떨고, 리아타이로 함께 본방을 즐기는 즐거움이 넘쳐나요. 때로는 입스밍처럼 조용히 시청하며 힐링할 수도 있죠. 수녀든 마마든, 함께하는 재미가 가득한 톱셀럽에서 모두 모여 놀아요!